[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와우바이오텍컴퍼니는 지난 17일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최, 하이서울기업협회(HBA)가 주관하는 '서울시 유망 중소기업 2021 하이서울기업 페스티벌'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4차산업, 패션·뷰티, 바이오·헬스케어, 제조·서비스 등 4개 테마로 하이서울기업 100개사가 참여해, 다양한 분야의 독창적이고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한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 조현종 하이서울기업협회(HBA) 회장, 오시난 글로벌 비즈니스 얼라이언스(GBA) 회장, 하영춘 한경닷컴 대표 등이 참석했다.
특히 한국의 우수상품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산업통산사원부 산하 비영리 단체인 GBA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참가한 중동 및 아프리카 기업, 중국, 이집트, 파키스탄, 미얀마 등 해외 바이어들이 제품에 대한 호평을 보였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 관계자는 "㈜와우바이오텍컴퍼니 부스를 찾은 해외 바이어에게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구강청결제 제품인 ‘더콘가글Q’가 높은 관심을 받았다"며 "부스를 찾은 오시난 GBA 회장과 각국의 바이어들은 해당 제품을 체험한 후 호기심 어린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와우바이오텍 정미경 CEO는 “기존 구강청결제와는 다르게 해당 제품을 10~15ml 정도를 입안에 머금고 30초에서 1분 정도 가글하면, 입속 찌꺼기들을 흡착 및 응고해 배출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