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한솔요리학원이 오늘(26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서 요리교육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솔요리학원은 2015년부터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은 디지틀조선일보, 조선일보, TV조선, 산업통상자원부가 소비자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소비자 가치 창출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각 부문별 기업을 심사해 소비자 직접 투표와 전문위원의 심사를 거쳐 시상하는 제도이다.
이번 시상에서 한솔요리학원은 ▲신뢰도 ▲만족도 ▲인지도 ▲선호도 등에 대한 소비자 직접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1998년 설립 이래 ㈜한솔요리학원은 요리를 통해 고객과 공감하며 손 끝으로 소통할 수 있는 문화로서의 요리 공간을 만들어왔다고 밝혔다. 또한 호텔 셰프, 각 분야 조리기능장, 메뉴개발전문가 등 현장 경력 10년 이상의 외식창업 전문가로 구성된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와 셰프를 꿈꾸는 모든 이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요리 진로·진학를 담당하는 한솔요리진로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2021년에는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서울시 강서구에 요리·바리스타·베이킹 전문교육기관 3곳을 신규 오픈하고 오는 2월 인천광역시 부평구에도 신규 오픈을 준비하는 등 현재 전국에 17개의 본사 직영 학원을 운영 중이다.
또한 2011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소상공인 창업교육기관으로 10년 연속 선정됐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국비지원교육과정에서도 2018~2021년 4년연속 요리학원부문 최다수강생을 교육했다.
㈜한솔요리학원 본사 박정수 상무는 “한솔요리학원은 대한민국 요리학원 대표브랜드로 요리 분야의 프로그램 전문화를 위하여 프랑스, 미국, 일본, 국내 등 현장에서 검증된 셰프 및 파티셰 영입을 통한 인적 인프라 구축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고객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쿠킹클래스 분야에서도 다양한 콘텐츠 발굴 및 재료키트화를 통해 집에서도 손쉽게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