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권영준 기자] 클라우드 기반 글로벌 협업 플랫폼 ‘스윗’이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인 G2의 2022년 최고의 소프트웨어 리스트에서 프로젝트 관리 제품 부문에 선정됐다.
10일 스윗에 따르면 2년 연속 G2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10만개 이상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자 리뷰와 분석을 찾아볼 수 있는 G2는 6000만명 이상의 전세계 사용자가 신뢰하는 세계 최대 비즈니스 솔루션 리뷰 플랫폼으로, 매년 최고의 소프트웨어 리스트를 발표한다.
채팅과 업무관리가 결합한 스윗은 구글워크스페이스과 MS오피스의 이메일, 일정 및 문서 관리 등의 기본 앱들과 완벽히 연동되는 필수 협업앱들의 플랫폼으로서 단일 기능 위주의 기존 협업툴과는 다른 협업 운영체제(Wokr OS)의 소프트웨어다.
스윗테크놀로지스의 CEO 겸 공동설립자 이주환(Josh Lee)대표는 “스윗은 다양한 우리 고객들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고, 업무관리와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기존 협업툴과는 차별화된 우리의 기술과 고민이 이번 G2 선정에 반영된 것이 매우 감사하고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스윗은 지난해 12월 약 1억5000만 달러의 기업 가치로 약 260억 원의 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바 있다.
young0708@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