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22’ 사전 판매 실시…‘갤럭시 스튜디오’도 선봬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자급제 전용 색상 모델. 이미지=삼성전자

[김진희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S22’ 사전 판매를 1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 국내 공식 출시는 25일이다.

 

야간 촬영이 가능한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 기능을 갖춘 ‘갤럭시 S22’ 시리즈는 총 3종으로,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 S’ 시리즈 결합해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갤럭시 S22 울트라와 더욱 세련된 컨투어 컷(Contour-Cut) 디자인에 각각 6.1형과 6.6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S22 ▲갤럭시 S22+로 출시된다.

 

갤럭시 S22와 갤럭시 S22+는 팬텀 블랙·팬텀 화이트·그린·핑크 골드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99만원대, 119만원대이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팬텀 블랙·팬텀 화이트·그린·버건디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2GB RAM·256GB 내장 메모리 모델이 145만원대, 12GB RAM·512GB 내장 메모리 모델이 155만원대이다.

 

삼성전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자급제 전용 색상 모델도 14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갤럭시 S22+는 그라파이트·스카이 블루·크림·바이올렛 색상, 갤럭시 S22울트라는 그라파이트·스카이 블루·레드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갤럭시 S22울트라는 1TB 모델로도 출시되며 가격은 174만원대이다.

 

갤럭시 S22 시리즈의 사전 판매는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를 비롯해 삼성전자 홈페이지, 이동통신사 온라인몰, 쿠팡·G마켓 등 오픈마켓 등에서 진행된다. 13일 밤 12시(14일 0시)에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11번가·G마켓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본점에 꾸며진 밤의 체험 공간에서 모델이 '갤럭시 S22 울트라'의 '나이토그래피' 기능으로 야간 동영상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S22 시리즈 사전 구매 고객은 공식 출시 전인 22일부터 제품을 수령하고 개통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사전 구매 후 25일까지 개통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파손 보상,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 수리까지 가능한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을 제공한다.

 

이벤트몰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도 제공하는데,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15만원, 갤럭시 S22·S22+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10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이 쿠폰으로 ▲갤럭시 워치4 ▲갤럭시 버즈 프로 ▲최신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S8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등 갤럭시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원하는 정품 커버 1종과 함께 럭키 아이템 1종을 랜덤하게 제공하는 ‘럭키박스’ 구매도 가능하다. 럭키 아이템에는 ▲갤럭시 워치4 비스포크 ▲갤럭시 버즈 라이브 ▲무선 충전솔로 ▲콜라보 액세서리 등이 포함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2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14일부터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은 갤럭시S22 시리즈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 2020년 출시한 ‘갤럭시S20 울트라’를 반납하면 중고 시세를 포함해 최대 56만원의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노트9’ 등 기존 노트 시리즈를 반납하면 최대 15만원의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전국 주요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20여 곳에서 갤럭시 S22 시리즈를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갤럭시 S22 시리즈의 카메라 경험, S펜, 강력한 성능 등을 마치 일상 생활에서와 같이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예를 들어, 디테일이 살아있는 선명한 사진을 경험할 수 있는 ‘낮의 공간’, 저조도 환경에서도 밝게 나이토그래피 카메라를 경험할 수 있는 ‘밤의 공간’ 등이다.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콘텐츠를 숏폼 영상으로 제작해 소셜미디어를 통해 응모하는 ‘낮투더밤챌린지’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갤럭시 S22 시리즈의 다양한 기능을 전담 팬큐레이터와 함께 보다 자세하게 경험할 수 있는 특별 케어 프로그램 ‘갤럭시 도슨트 투어’도 예약제로 운영한다.

 

purpl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