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호치킨'이 오는 18일 대전광역시 서구에 직영점을 오픈한다고 17일 전했다.
호치킨은 24시간 저온 숙성 국내산 닭과 전용 쌀파우더, 전용유로 건강함을 더한 맛과 가성비를 핵심으로 다양한 치킨메뉴와 사이드메뉴, 토핑시스템 등을 내세우며 2007년부터 운영 중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현재 서울, 경기 등 지역에서 16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호치킨은 손질(채반), 숙성 과정이 없는 조리 단순화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조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어 노동강도를 최소화하고 인건비를 절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초벌시스템을 통한 빠른 주문 응대 및 주문 폭주에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 1월 AJ그룹 계열사 AJ토탈로 병합되어 자체공장과 자체물류회사 구축, 창업지원센터 구축, 메뉴개발실 특화, 신선물류시스템 강화, 프랜차이즈시스템 강화 등 브랜드 경쟁력을 높였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하는 대전가장점은 기존 카페형 치킨 매장 컨셉에서 업그레이드 된 시그니처 매장 타입으로, 호치킨의 리뉴얼 브랜드 컨셉 및 홀과 배달 운영을 위한 공간 노하우를 압축한 매장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대전가장점 직영점 오픈은 전국 브랜드로의 시작을 알리는 계기다. 서울 창업지원센터와 대전가장점에서 지속적인 체험형 사업설명회가 이어질 예정”이라고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