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호스트 등용문 ‘라이브커머스코리아 아카데미’ 정식 출범

[정희원 기자] 라이브커머스코리아가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호스트 전문 양성 교육기관 ‘라이브커머스코리아아카데미’(이하 ‘라커코 아카데미’)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국내 라이브커머스 전문 방송 제작회사다. 방송 기획부터 촬영, 송출, 마케팅을 원스톱으로 서비스한다. 국내 다수의 대기업의 러브콜을 받으며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선두를 지켜온 바 있다.

2월 정식 출범 예정인 라커코아카데미는 사업 확장에 따른 산하 교육기관이다. 이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라이브커머스 전문 방송인 발굴 및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방송 실무 노하우를 집약해 퀄리티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동시간대 방송 송출이 가능한 7개의 자체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방송국 수준의 촬영 장비와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PD 및 작가가 방송을 담당한다. 대기업, 중소기업, 지역 소상공인과 협업하며 축적한 실무경험은 수강생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다.

 

김준태 라이브커머스코리아 대표는 “라이브커머스는 불과 1~2년 사이 폭발적으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며 “하지만 과밀화된 경쟁 속에서 방송은 늘어나는 반면 퀄리티는 떨어지는 시장 시스템에 안타까움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추후 라이브커머스의 경쟁력은 양질의 콘텐츠와 차별화된 전문성에서 드러날 것”이라며 “모바일 플랫폼 방송에 최적화된 인재 발굴 및 양성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한편, 라커코아카데미는 민경수 대표강사를 필두로 아나운서, 리포터, 쇼호스트 등 다방면에서 활동 경력을 지닌 방송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과정은 △기초과정(3개월), △심화과정(3개월), △심화단기속성과정(2개월) 등으로 구성됐다. 카메라 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소수정예의 수강생 4~6인으로 진행해 집중도를 높였다. 개인별 맞춤 교육 및 1:1코칭에 적합한 교육 환경을 조성해 강의 퀄리티를 최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취지다.

 

김 대표는 “지금까지는 방송 제작에 포커스를 맞춰 왔으나 이제 본격적으로 스타 쇼호스트 발굴 및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범람하는 라이브 업체들과 우후죽순 생겨나는 학원들 사이에서 차별화된 교육과 더불어 방송 진출의 기회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분야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단계별 심화 학습과정으로 이어지는 클래스를 구성했다”며 “완성도 높은 정규 교육과정을 통해 즉각적인 현장투입을 가장 신속하게 해내는 것이 최대의 목표”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라커코아카데미에 등록한 수강생은 개별 테스트를 통해 잠재가치 확인하고, 각자의 성향과 니즈에 맞는 맞춤교육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아카데미 수강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