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한솔요리학원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요리학원 부문에서 8년 연속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고객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학원 측에 따르면 1998년 설립 이래 ㈜한솔요리학원은 요리를 통해 고객과 공감하며 손 끝으로 소통할 수 있는 문화로서의 요리 공간을 만들어왔다. 또한 각 분야 셰프, 조리기능장, 메뉴개발전문가 등 현장 경력 10년 이상의 외식창업 전문가로 구성된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와 셰프를 꿈꾸는 모든 이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요리진로입시를 담당하는 한솔요리진로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또한 최근 카페와 베이커리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맞춰 2021년에는 울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서울시 강서구에 요리·바리스타·베이킹 전문교육기관 3곳을 신규 오픈했다. 오는 3월에는 인천광역시 부평구와 수원시에도 신규 오픈을 준비중이며 현재 전국 18개의 본사 직영 학원을 운영 중이다.
2011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소상공인 창업교육기관으로 10년 연속 선정됐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국비지원교육과정에서도 2021년도 요리학원부문 최다수강생을 교육했다고 학원 측은 전했다.
㈜한솔요리학원은 관계자는 “대한민국 요리학원 대표브랜드로 교육콘텐츠 전문화를 위해 국내 및 해외 실무현장에서 검증된 셰프, 파티셰 등의 인재영입을 통한 인적 인프라와 바리스타 및 제과제빵 강의장 시설 구축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솔요리학원은 이 밖에도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쿠킹클래스’ 분야에서도 다양한 콘텐츠 발굴 및 재료키트화를 통해 집에서도 손 쉽게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