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리셀바(RESELLBA)는 오는 4월 1일 베타 오픈, 7월 1일 정식 런칭을 앞두고 사전입점 스토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리셀바(RESELLBA)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세일즈를 위탁해 영업을 전적으로 맡길 수 있도록 하는 전문적인 시스템이 탑재된 글로벌 세일즈 O2O 플랫폼이다.
이에 기업들은 영업사원 채용 및 운영에 대한 인건비를 들이지 않고 전국 또는 세계에 있는 전문가들에게 세일즈 위탁을 맡길 수 있으며 거래가 성사됐을 때만 리셀러들에게 수수료를 지급하기 때문에 부담감이 적으며 효율적이고 측정 가능한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리셀러들은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분야의 상품, 서비스를 검색해 원하는 때에 언제든지 세일즈가 가능하다. 현재 베타 오픈을 앞두고 사전 입점 이벤트가 진행되며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사전입점 혜택은 ▲플랫폼 입점비 무료 ▲매출 발생시 이용 수수료 무료 ▲리셀바 메인페이지와 카테고리 검색시 최상단에 노출 ▲기업과 밀접한 키워드로 등록한 리셀러에게 매월 정기적 추천기업 서비스 알림 ▲고급 UI/UX개발자가 작성하는 전략적인 스토어콘텐츠 기획 지원 ▲10년차 디자이너가 직접 만드는 고급 상세페이지 디자인 무료 ▲디자이너가 직접 만드는 고급 썸네일 디자인 무료 ▲좋아요, 댓글, 팔로우 등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SNS 바이럴 마케팅 서비스 지원 ▲검색엔진 SEO 최적화 ▲매월 정기적으로 블로그에 스토어 관련 콘텐츠 포스팅 등의 10가지 혜택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시각적인 광고효과와 전국에 전문가 영업 네트워크를 구축해 창업 또는 영업, 판매부진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에게 리셀러를 통해 안정적인 전국 영업 공급망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국가, 언어, 화폐 기능 지원을 통하여 국내외 기업들의 상호간 쉽게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 가능하다.
리셀바 관계자는 “실제 매출이 발생하기 전까지 수수료는 0원으로, 중소기업, 대기업, 중소기업, 학교, 관광서, 학원 스포츠, 레저, 여행, 예술, 문화 등 다양한 업종에서 부담감 없이 리셀 입점이 가능하다”며 “비싼 광고료 및 수수료로 고통받았던 기업들, 새로운 창업기업이나 판로개척과 마케팅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는 기업들에게 리셀바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