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 109, 3월 초 분양 돌입

쇼핑∙문화∙메디컬 등 다양한 공간을 품은 ‘아카이브 109’가 3월부터 본격적인 분양 모집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아카이브 109가 들어서는 강원도 춘천시 인근에는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를 비롯해 약 2500세대가 살고 있는 아파트, 연립주택이 있다. 또 3월 입주 예정인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도 인근에 위치한다.

 

아카이브 109 부지와 밀접한 위치에 춘천 시외버스터미널, 남춘천역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롯데마트, 메가박스, 풍물시장, 춘천방송총국, 병의원 등이 계속 옮겨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분양 관계자 측은 전했다.

 

아카이브 109는 쇼핑존, 공연존, 문화행사존, 푸드존, 메디컬존, 헬스케어존, 다이나믹 체험존, 하늘정원, 키즈카페, 에듀 전문 특화존 등을 포함한 라이프형 컨셉테마 상업시설이다. 분양 관계자 측에 따르면 다이나믹 체험존에는 스크린 골프, VR 테마파크 등 다양한 연령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며, 푸드존에서는 오감이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의료·헬스·힐링·교육·케어까지 다양한 공간을 조성하는 만큼 층마다 용도에 맞는 특화설계를 적용하여 활용성을 드높였다.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로 구성됐으며 1층 층고는 6.7m, 4층 층고는 5.6m로 건설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스톱 메디컬 전문 특화존 운영을 위해, 지하 1층의 층고를 4.3m로 구성, 앰뷸런스가 지하 주차장까지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또 일반 상가 E/V와 별도로 의료용 대형 E/V도 구비해, 지하 주차장에서부터 지상층 병원까지 원스톱으로 연결한 환자이동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박보라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