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 푸드 고양시 덕양구 평가 결과 발표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에서 ‘딜리버리 푸드’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배달 음식 산업의 발달이 국민 식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바 매년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1위 업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한 발표다.

 

지난 11~1월 중 전국을 250여 구역(시,군,구 등)으로 나눠 지역별로 포털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참고해 최근 리뷰수를 바탕으로 사전조사를 진행하였으며 각 지역별 사전조사 결과 전국 업체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8.7%의 업체를 후보군으로 엄선해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각 후보자들은 해당 지역, 상세 부문으로 후보 등록과정을 거쳤으며 한국소비자평가는 평가 일정에 따라 직접 음식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음식의 맛 ▲위생 상태 ▲포장 품질 ▲가격의 적정성 ▲직원의 친절도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업체를 발표했다.

 

덕양구 지역의 주요 세부 부문별 1위 업체는 다음과 같다. ▲ 감자탕, 해장국 부문 만나감자탕 (2년 연속) ▲ 냉면, 칼국수 부문 거기면어때 ▲백숙/삼계탕 부문 보인삼계탕 (주) ▲와플 부문 크로플각 삼송 원흥점 ▲육류/고기요리 부문 갈비예찬 ▲종합분식 부문 데일리분식 ▲찜, 해물 부문 인생아구찜 덕양점 ▲초밥/롤, 생선회 부문 청담초밥 화정직영점 ▲커피, 과일주스 부문 포트캔커피 행신화정점 ▲탕수육 부문 초마맨1981 ▲치킨 부문 치르메스치킨 화정행신점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푸드’는 우리 국민의 먹거리와 가장 밀접한 발표로 국민 식생활 수준 향상에 이바지하는 업체를 대중에 소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는 발표가 될 것이다. 재작년부터 시행된 딜리버리푸드 산업평가를 통해 매해마다 배달음식과 관련한 전문 발표를 소비자에 전달하겠다”라며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