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프리미엄 수제 돈까스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동명카츠’가 2022년 임인년, 1000만원 상당 소자본 창업 지원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업체 측은 창업자 선착순 10개 호점에 한해 10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지원하는 것으로 매장 전면 공사와 LED 채널 간판 공사를 동명카츠 본사에서 직접 시공하여 제공한다고 전했다.
동명카츠는 단 한 번도 얼린 적 없는 국내산 냉장 돈육, 고급 습식 빵가루, 식물성 프리미엄 카놀라유를 사용해 느끼하지 않고 육즙이 풍부한 프리미엄 수제 돈가스를 선보이는 브랜드이라고 설명했다. 치즈돈까스, 등심돈까스, 안심돈까스, 함박카츠 등이 시그니처 메뉴이며 돈까스뿐만 아니라 파스타, 멘보샤, 냉모밀, 떡볶이, 두툼소떡소떡 등의 메뉴 라인업 또한 구비했다.
한편 동명카츠는 2018년 광주에서 사업을 시작한 후 꾸준한 성장을 하여 전국 100여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2020년 배달과 테이크아웃의 비대면 서비스 확대로 YTN 사이언스의 ‘극찬기업’으로 소개된 유망프랜차이즈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동명카츠는 그밖에 소자본 1인 창업자들을 위한 여러 가지 창업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 중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창업에 처음 도전하는 경우, 혼자 창업에 도전하는 경우를 1년 안에 투자원금이상의 수익을 회수할 수 있도록 매장당 년간 300만원상당의 마케팅지원, 배달앱 입점지원, 배달지역광고 50%지원 과 다양한 창업안전시스템 ‘투자원금보장제’를 운영한다.
업체 관계자는 “전문 조리 인력 없이도 누구나 쉽게 수준 높은 돈가스를 완성할 수 있도록 염지된 돈육을 1팩씩 포장해 제공한다. 대기업 물류를 이용하여 주 5회 가맹점에 주요 식자재 등을 배송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명카츠의 자세한 가맹점 문의와 지원 혜택에 대해서는 동명카트 홈페이지 및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