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주식회사 인포유앤컴퍼니(이하 인포유앤컴퍼니)가 META Solution 중 하나인 META-CALL 시작으로 국내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인포유앤컴퍼니는 Microsoft의 MRPP 및 DMPs 인증을 획득한 국내 공인 파트너사로, 자사와 사업 파트너를 체결한 기업들은 각 기업내 현장이슈와 정책 및 안전사항으로 발생되는 서비스 이슈를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본 솔류션을 도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인포유앤컴퍼니의 META Solution 기술은 전 세계적인 혼합현실과 메타버스의 트렌드에 발맞춘 솔루션으로, 홀로렌즈 기기를 사용하는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META Solution의 META-CALL은 기존 홀로렌즈 기능 외 캡처 마킹, 3D 모델 전송, 동시통역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실제로 고객사 중 한 기업은 각 상황별 적합한 전문 인력들을 효과적으로 배치, 작업 진행을 위한 AR/MR 기술 기반의 마킹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현장 근로자들에게 일에 대한 방향성을 실시간으로 제공받기를 희망했다. 이는 기존 영상 통화의 화면과 음성으로 완벽하게 설명하지 못하는 부분을 3D 마킹 및 캡처 마킹 기능을 통해 보다 상세하고 명확한 문제 확인 및 설명이 가능해진다.
인포유앤컴퍼니 관계자는 "인포유앤컴퍼니는 META 솔루션 중 META-CALL을 필두로 해 홀로그램 미팅 솔루션인 META-MEETING(가칭)과 3차원 Guide 솔루션인 META-FLOW(가칭)의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META-CALL 기능 중 동시통역 기능을 활용해 나라별 입국 제한 조치로 인해 발생되는 해외 기업과의 화상 회의에서 위 기능을 활용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