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한파 속 카드업계 ‘봄바람’…내수진작 이벤트 활발

국민카드, 에버랜드 튤립축제 할인 등
신한카드, 서울랜드 이용권 1+1 제공
하나카드, 쇼핑몰 최대 2만원 할인 등
BC카드, 골프웨어 인증하면 경품 증정

카드사들이 봄을 맞아 다양한 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BC카드는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페이북골프 런페어웨이(Runfairway)’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골프웨어를 입고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습. BC카드 제공

[세계비즈=유은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아직 매섭지만 카드사들은 봄 맞이 이벤트에 한창이다. 

 

 따뜻해진 날씨가 찾아오면서 카드사는 놀이공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쇼핑몰에서 할인해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내수 진작에 나섰다. 

 

 2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다음 달 30일까지 에버랜드 튤립축제 할인 프로모션으로 ▲스마트예약 및 현장 할인 고객에게 대인 종일권 40% 할인 ▲‘KB Pay(KB페이)’ 바코드 결제 시 ‘대인 종일권 1+1 행사(50% 할인)’ ▲스마트 예약 시 일 100명 선착순으로 ‘대인 종일권과 아마존 Q-Pass 패키지’ 최대 35% 할인 ▲스마트 예약 시 일 100명 한정으로 포레스트힐 패키지 등을 최대 61% 할인해 제공된다. 5월 1일까지 최근 3개월간 KB국민 신용카드로 일시불 및 할부 결제 금액이 90만원 이상인 고객은 서울랜드 현장 매표소에서 자유이용권을 구매할 경우 본인과 동반 1인 모두에게 종일권, 야간권을 50% 할인 적용된 특가 혜택이 제공된다. 

 

 이달 말까지 행사 응모 및 KB국민 신용카드로 ‘KB Pay(KB페이)’10만원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북, LG 스탠바이미(20명), 5대 편의점 3만원권(500명) 등 총 1만2525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도 봄을 맞아 서울랜드 파크 이용권 1권을 더 증정하는 ‘서울랜드 파크 이용권 1+1 더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1일까지 진행하며, 신용·체크카드 상관없이 신한카드를 소지한 전 고객은 이용 가능하다. 또한 다음 달 말까지 신한카드에서 ‘My 빌&페이 전자 청구서’를 최초로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오브제컬렉션, LG 스탠바이미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하나카드는 신세계까사, 한섬 패션몰 등에서 할인해주는 다양한 봄 맞이 혜택을 준비했다.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도 다양한 봄 맞이 혜택을 마련했다. 신세계까사에서 15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하고, 한섬 패션몰에서도 일정 금액 결제 시 1~2만원까지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파스테몰, 신세계면세점, 지그재그, 코오롱, 현대아울렛에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직 코로나19로 외출이 꺼려진다면 집에서 카드사의 봄 이벤트를 즐기는 방법도 있다. BC카드는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페이북골프 런페어웨이(Runfairway)’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먼저 골프웨어를 입고 인스타그램 ‘페이북 프렌즈 필터(AR필터)’를 적용해 개성 있게 사진을 찍는다. 이후 해시태그(#페이북 #런페어웨이 #BC카드콘테스트)를 입력해 본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공개 설정 필수)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기간은 다음 달 22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품은 골프웨어 브랜드 어메이징크리(AmazingCre)와 협업해 한정판 보스턴백을 제공한다. 페이북 프렌즈 캐릭터 활용 골프 드라이버 커버와 볼파우치도 함께 증정한다. 총 40명 추첨해 제공하며 당첨자는 다음 달 29일 BC카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발표한다. 

 

 카드사 관계자는 “봄은 이사, 새학기 등 새로운 시작 등이 많은 계절로 그만큼 돈이 들어갈 곳도 많기 때문에 카드사 이벤트를 잘 사용하면 현명한 소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