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환 기자]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가 지난 한 달간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쇼핑몰들을 확인, 선정해 ‘작명 우수’ 쇼핑몰들을 발표했다.
이름만으로 취급 아이템을 곧바로 알 수 있는 쇼핑몰들은 ‘비건쿡(식품)’, ‘힘내라 농가(농산물, 식품)’, ‘약밥마켓(농산물, 식품)’, ‘일상공유(생활 소비재)’ 등이 선정됐다. 이들 쇼핑몰은 해당 아이템을 고객들이 인터넷서 한번에 검색해 들어오게 하는 네이밍 전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쇼핑몰 이름만으로도 고객 접속과 회원 가입을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쇼핑몰의 혜택을 강조하는 네이밍 전략도 있다. ‘베푸는사람들(생활, 소비재), ‘인생꿀템(생활, 소비재), ‘별난맘(생활, 소비재)’, ‘할인원정대(생활, 소비재)’가 각각 선정됐다. 이들 쇼핑몰은 혜택을 많이 찾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서는 네이밍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재밌는 네이밍으로 독특한 개성을 표현하는 쇼핑몰들도 있다. ‘주책남(주방을책임지는남자 / 식품, 농수산)’, 게이득(‘게’ 전문 농수산물, 식품)’, ‘다사가요(농수산, 식품), ‘핵폭탄김치(농수산, 식품)’ 쇼핑몰이 ‘FUN 마케팅’ 쇼핑몰 사례로 선정됐다.
온라인 쇼핑이 세대를 뛰어 넘는 필수 시대가 되며 앞으로 네이밍, 작명은 쇼핑몰 회원 유치에 큰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김형준 위드소프트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들은 고객 유치를 위해 눈길 끄는 요소로 재미있는 이름을 활용하는 중”이라며 “고객이 쉽게 기억할 수 있게 하는 네이밍 마케팅은 점점 더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pjh1218@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