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펀블(FUNBLE)’이 서비스 론칭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본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 개편에 따른 신규 오픈 및 서비스 론칭에 따라 기획이 됐다. 펀블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사전 알림 배너를 클릭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00 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들은 펀블 서비스가 정식으로 출시되면 문자로 안내를 받을 수가 있게 된다.
업체 측에 따르면 펀블은 부자들의 영역으로만 알려진 상업용 빌딩에 누구나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롭테크(Property + Tech) 플랫폼이다. 부동산을 다양한 조각으로 나누어 주식처럼 쉽게 사고 팔 수 있으며 시세차익과 임대수익 배당 등 다양한 수익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때 신탁사와 함께 발행한 전자 증권은 예탁결제원에 전자 등록되며 은행이 아닌 증권사가 이를 관리한다.
펀블 관계자는 “펀블은 지난해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SK증권과 우리기술투자 등 유수의 투자사로부터 올해 초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소비자들이 주식, 가상화폐를 넘어 다양한 재테크에 관심을많이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전문가들의 영역으로만 남겨져 있던 상업용 건물투자를 소액으로 쉽게 실현할 수 있는 앱 펀블을 선보이게 됐다. 오픈 기념 이벤트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오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펀블(FUNBLE)은 4월경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