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시스멕스코리아가 의료진을 대상으로 'Immune Response: Perspectives on Covid-19 severity'라는 주제로 'Sysmex Korea Scientific Seminar 2022'를 오는 21일에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의 첫번째 세션에서는 고려의대 감염내과 최원석 교수가 'Infection-induced immunity versus vaccine-induced immunity against Covid-19'을 주제로 백신으로 유도된 면역과 감염으로 획득된 자연 면역 반응의 비교 연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일본 후쿠오카의대 응급의학과 Hiroyasu Ishikura 교수가 'Importance of early diagnosis of sepsis and usefulness of Presepsin measurement' 라는 주제로 일본 패혈증 치료 및 조기 진단을 위해 최근에 대두되고 있는 바이오 마커인 Presepsin의 유용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등록자에 한해 온라인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사전등록 신청은 시스멕스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등록 마감은 오는 18일까지이다.
시스멕스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코로나 환자의 폭발적인 증가로 Covid-19 백신 접종으로 생성되는 면역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또한 코로나 중증도 입원 환자 중 패혈증을 동반하여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조기 감별진단을 통한 빠른 치료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Covid-19 백신과 자연감염의 면역 연구 및 패혈증 조기 진단을 위한 바이오마커의 활용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시스멕스코리아는 패혈증의 진단 및 예후 모니터링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는 바이오마커인 Presepsin Assay의 식품의약안전처 허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Presepsin Assay는 전자동 면역학분석기인 HISCL-Series를 통해 검사를 시행하며, 혈액 검체 10uL만으로 혈액 내 Presepsin 농도를 자동으로 분석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