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글로벌, 제10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NTF부문 대상 수상

코코넛글로벌 윤지혜, 백순영, 나현정, 김진수, 송원종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코코넛글로벌이 지난 21일 개최된 제10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시상식에서 NFT부문 소비자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제10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시상식에서는 스포츠 공로 부문 김요한, 방송 예능인 부문 이현이, 뷰티인플루언서 부문 양지혜, 대중가수 부문 홍지윤, 연기자 부문 신혜정, 한류 공로 부문 클라라, 댄스퍼포먼스 부문 아이키, 영화감독 부문 조정래, 문화예술 공로 부문 최양락·팽현숙, 뷰티 아이콘 부문 유빈, 뮤지컬 부문 가수 테이 등이 수상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코코넛글로벌은 틱톡, 유튜브 숏츠 등 나만의 짧은 영상들을 NFT로 발행해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글로벌 숏폼 NFT 마켓플레이스이다.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들만 수익이 창출되는 구조의 소셜미디어 마켓에서 코코넛글로벌은 누구나 손쉽게 콘텐츠를 업로드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기존 인플루언서나 셀럽들에게는 자신의 인기 콘텐츠를 NFT로 발행해 새로운 수익구조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팬들과의 교류를 넓힐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마켓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코코넛글로벌은 NFT관리 전문 기업 베오딕스가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5일 한국에서 1차 소프트 런칭을 시작으로 인플루언서와 셀럽들의 IP를 확보해 체계적인 저작권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디지털자산의 새로운 표준을 만드는 베오딕스는 향후 지속적인 MCN회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NFT발행 및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며 유저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