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환 기자] 국내 최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위매치다이사와 손잡고 ‘이사비 지원’ 프로모션에 나선다.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이사업체 매칭 플랫폼 ‘위매치다이사’와 서비스 제휴를 맺고 오는 5월 28일까지 한 달간 ‘다방싸인’을 이용해 부동산 비대면 계약을 진행한 고객에게 이사비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다방이 통합 주거 서비스 플랫폼으로의 발전을 위해 지난달 체결한 위매치다이사와의 업무협약의 첫걸음이다. 양사는 실용적이고 건강한 주거 서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사비 지원은 다방싸인으로 비대면 계약을 체결한 임차인 중 위매치다이사를 이용해 이사 업체 매칭을 받고 연 내 이사를 완료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급 요건을 충족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사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1인당 30만원의 이사 비용은 다방이 전액 지급한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방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다방과 위매치다이사의 제휴 및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주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양질의 솔루션과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방이 지난해 12월 출시한 비대면 계약 서비스 다방싸인은 다방 앱과 웹을 통해 임차인과 임대인, 중개사가 비대면으로 부동산 임대차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서울 전 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다방이 직접 확인한 매물로만 상품이 구성돼 있는 만큼 허위매물, 미끼매물 등에 대한 문제도 없다.
탐색부터 계약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360도 VR, 3D VIEW 등으로 매물 정보를 제공하며, 계약 단계별로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해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pjh1218@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