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청춘에프앤비 닭꼬치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청춘닭꼬치'가 배달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청춘닭꼬치에 따르면 이번 앱은 단골 고객의 주문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획·출시됐다. 더불어 프로모션 이벤트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전문 배달 플랫폼 수수료 절감 효과를 도모해 가맹점주 수익성 제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앱은 청춘닭꼬치 가맹점 중 현 위치를 기준으로 배달 가능 매장을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장 가까운 매장을 빠르게 파악해 주문할 수 있으며 청춘닭꼬치 전국 매장 판매 기준으로 인기 메뉴 순위, 이벤트 및 각종 소식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청춘닭꼬치는 앱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신규 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앱을 통해 접수된 주문은 인기 사이드 메뉴 매콤치즈소떡을 100% 서비스로 제공한다.
청춘닭꼬치 관계자는 “한달에 약 3만이 넘는 주문이 접수되나 타 배달 플랫폼을 이용하다 보니 고객관계관리(CRM)에 한계가 있었다”라며, “앞으로 앱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이벤트 및 신메뉴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춘닭꼬치 배달 전용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