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케이팝스타코인노래방이 ‘Sing in the garden(싱 인더 가든)’ 컨셉의 새로운 인테리어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싱 인더 가든’은 수직정원을 코인노래방 매장에 맞게 접목시킨 것으로, 코인노래방을 자연 속에서 좋은 공기를 마시며 노래하는 치유의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수직정원은 관엽식물들을 벽면에 수직으로 심어 마치 정원과 같은 분위기를 낸다. 여행이 제한되고 격리돼 있는 상황이 빈번해지면서 실내에서라도 자연을 느끼며 치유 받고 싶은 사람들의 니즈를 반영한 인테리어 트랜드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케이팝스타 코인노래방의 카운터벽면, 복도벽면, 그리고 일부 포인트벽면들을 관엽식물들로 촘촘하게 장식한 것이 싱 인더 가든 컨셉트의 특징이다. 노래방 입구에 살아있는 공기정화 식물들로 만들어진 수직정원 SBG1400을 설치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수직정원 SBG1400은 미항공우주국 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들을 벽면에 수직으로 심고 자동으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식물재배장치이다. 공기정화식물들은 공기 중 일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화학물질을 제거해 공기를 정화하는 동시에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장점이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와 함께 케이팝스타코인노래방은 신규 인테리어 컨셉 출시기념으로 3000만원 상당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달 계약자 대상으로 수직정원 SBG1400을 무상설치하며, 3D입체음향 헤드폰 시스템, 영상녹화 오디션스튜디오, 클럽댄스룸 설치 등 코인노래방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설을 무상 시공한다.
전국 케이팝스타 코인노래방 매장이용 고객대상으로는 2022년 케이팝스타 코인노래대상 콘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전국 케이팝스타코인노래방의 오디션룸에서 노래영상을 녹화해 카카오채널로 전송하거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코인노래대상’ 해시태그를 달아서 게시하면 된다.
케이팝스타코인노래방 노명석 대표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움츠러들었던 코인노래방시장이 케이팝스타코인노래방의 싱 인더 가든 인테리어 컨셉 출시를 통해 다시 활기를 찾고, 코인노래방 환경이 좀더 친환경적이고 쾌적하게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