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콘보청기, 가정의 달 맞이 '청각 집중 케어 솔루션' 실시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디만트코리아㈜의 브랜드 오티콘보청기가 5월 한 달간 전문적인 청력 검사 서비스인 ‘오티콘 집중 솔루션’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오티콘 집중 솔루션은 순음 검사 ▲골도 검사 ▲어음 인지력 측정 순으로 진행되는 개인 청력 검사로 난청의 유무나 유형, 형태 등을 정확하게 파악해 그에 알맞은 솔루션을 제시해 준다. 또한 전문상담을 통해 사용제품의 사용기간과 실패경험, 불편한 점 등 문제점을 정밀하게 파악한 후 이를 해결하기 위한 체계적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며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및 성향, 청각 특성을 고려한 소리조절 과정도 필수로 진행된다.

 

오티콘 집중 솔루션은 오티콘보청기 서울 본사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청력 검사 후엔 전문 청능사를 통한 보청기 상담이 가능하다. 보청기는 청력 개선을 통해 사용자의 건강 및 사회성 증진에 도움을 주는 의료 기기이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 건강상태 등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 상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티콘 보청기는 선명한 음질을 자랑하는 64채널 오티콘 모어(More)와 같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를 수상한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오티콘보청기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 서비스는 어음 인지력 측정 단계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청기 착용 시의 기대 효과를 예상해볼 수 있기 때문에 보청기 착용 예정자에게 더욱 효과적일것"이라며 "오티콘보청기는 업계 내 유일하게 귓속형, 귀걸이형, 골도형, 충전형 등 모든 종류를 포함하는 보청기 풀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이용자의 청취 환경을 고려한 맞춤 구매가 가능하며, 브레인히어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청취 노력은 감소시키고, 대화 기억력은 높이면서 말소리 이해력까지 향상시켜 준다"라고 말했다.

 

디만트코리아 박진균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붓한 가족 나들이를 준비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그러나 갑작스레 늘어난 외부 활동에 미처 깨닫지 못한 난청 증상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부모님 연령층의 인구가 적지 않다"며 "이를 위해 준비한 오티콘 집중 솔루션을 통해 조기 상담 및 진료를 받음으로써 가족 간의 오붓한 대화가 더욱 활짝 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티콘은 최근 ‘슬기로운 의사생활’, ‘뜨거운 피’, ‘갓파더’ 등에 출연한 배우 김갑수를 오티콘 브랜드 전속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