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모바일 선물하기와 라이브커머스 쇼핑몰 창업’ 재창업교육을 오픈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정부지원 무료교육 혜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학원 측에 따르면 많은 플랫폼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나 소상공인들은 이에 맞는 상품기획이 부족하여 입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오픈된 희망리턴패키지는 최근 5년 이내의 폐업자 및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지원해 재창업과 업종전환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교육 수료 이후 다양한 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재창업을 지원하고자 하고 있다는 것이 학원 측의 설명이다.
학원 관계자는 “온라인쇼핑몰 시장에서 새로운 판로 개척은 매출 향상에 필요한 핵심으로 활발해진 온라인 결제 등에 힘입어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카카오 선물하기 외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물하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입점 후 매출을 올리는 사례도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선물이라고 하는 특성을 잘 파악하고 이에 맞게 상품을 기획하여 제안할 경우 성공 확률이 올라간다”며 “소상공인들의 경우 많은 상품군을 구비할 수 없기 때문에 주력 상품군을 설정하여 판매를 하게 되는데 소품종으로도 매출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한 판매 방식이라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터넷쇼핑몰창업 전문기관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7년 연속 재창업 교육 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오는 30일부터 시작하는 모바일 선물하기와 라이브커머스 쇼핑몰 창업교육을 비롯해 새로운 교육과정으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창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학원 측은 밝혔다.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스토어 입점부터 인기 상품의 분석, 판매 상품의 기획 등 실습을 통해 온라인쇼핑몰창업에 대해 소상공인들이 준비해 재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했고 전체 온라인 실시간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한을 없앴다.
한편 희망리턴패키지는 업종 전환을 예정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표자 본인 혹은 최근 5년 이내 폐업한 폐업자 본인이라면 누구나 희망리턴패키지 웹사이트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정보는 현재 노노스창업교육학원 사이트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사이트를 통해 확인과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