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고이스트(EGOIST), C4D 특별 제작 VR 공간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 공개

사진=에고이스트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여성 영 캐릭터 브랜드 에고이스트가 2022 SUMMER VR(가상현실) 콘셉트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을 공개한다고 13일 전했다.

 

에고이스트 가상현실 오아이스 호텔은 총 3가지 콘셉트로 이뤄져 있다. 로비 공간, 수영장 공간, 가든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상현실 속 안내되는 빛에 따라 공간이 변화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첫번째 공간인 로비 공간은 오아시스 호텔 정문을 지나 마주하는 첫 번째 공간으로, 에고이스트 뮤즈 박민영이 VR 영상 속에서 여름 신상품을 입고 패션쇼를 선보인다. 동시에 해당 상품을 클릭하면 ‘더 에이몰’로 연결되어 VR 공간을 둘러보는 동안에도 간편하게 아이템을 검색, 구매할 수 있다.

 

두 번째 공간인 수영장에서는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에 체크인한 후 펼쳐지는 야외 수영장을 배경으로 휴가지에서의 다양한 바캉스 룩을 소개해 이번 시즌에 맞는 트렌디한 요소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가든 공간은 화사하면서도 몽환적인 무드로 고객에게 힐링 모먼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햇살 가득한 오아시스 호텔 가든에 청량한 배경음을 더해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에서의 휴가를 마무리하도록 구성했다.

사진=에고이스트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은 각 테마 안에서 재미있게 시즌 동영상, 이미지, 프로모션 등 브랜드 정보를 손쉽게 접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VR 공간으로 통하는 도입부를 C4D 영상으로 특별 제작하여 비주얼적 부분을 한층 강화했다. 영상부분은 크리에이터 이영훈 작가와 협업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후 NFT로 제작해 여성의류 패션업계 최초로 클립드롭스에서 아트경매와 회원혜택을 접목시킨 형태의 NFT로 선보일 예정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휴가 콘셉트로 풀어낸 에고이스트 VR을 통해 소비자분들께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고이스트는 제이씨패밀리(대표 김예철)가 전개하는 브랜드로 에고이스트 오아시스 호텔은 2022년 봄버전 VR인 ‘에고이스트 메타네이션’에 이은 두 번째 개발 콘텐츠다. 이번 가상 호텔 콘셉트는 팬데믹이 끝나며 변화하는 일상 속 다채로운 상황과 장소에서 여러 방식으로 스타일을 제안하는 에고이스트 여름 컬렉션에 맞춰 탄생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