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기업가치 제고 전문기업 제피러스랩에서 전국 예비재창업자를 대상으로 참여기업 육성지원, 투자유치, 성공역량 강화를 위한 ‘2022년 재도전성공패키지 교육형’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재창업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재도전성공패키지 교육형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유)제피러스랩에서 운영하며 지원 프로그램으로 ▲1:1 맞춤형 멘토링 ▲투자 관련 컨설팅 ▲IR 피칭 및 데모데이 ▲교육/해커톤/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업체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재창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예비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7년 이내의 창업자, 2022년 재도전성공패키지 일반형 선정 기업도 참여 가능하다. 모집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템 및 성실 실패 경험을 보유한 재창업자에게는 재도전성공패키지 교육형 프로그램을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제공할 예정이며 신청은 창업진흥원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피러스랩 사업담당자는 “글로벌 유니콘기업을 많이 배출하는 선진국일수록 성실실패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높이 사는 것이 일반적이다”라며 “국내에서도 성실 실패에 대한 인식전환이 점차 확실시되고 있으며 성공한 국내 유니콘기업의 창업자 역시 과거 실패에 대한 교훈과 전략수정이 중요한 성공 요인이라고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점차 ‘성실실패-재도전’을 통해 사업모델이 고도화된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어 국내 창업생태계시장 역시 점차 활성화 될 것으로 본다. 따라서 본 사업을 통해 유니콘 DNA를 보유한 기업을 많이 발굴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피러스랩은 매년 평균 5000개 이상의 기업을 검토하고 500개 이상의 기업을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가치 제고 전문기업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