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시브(대표 이수현)가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 2022'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넥스트라이즈는 KDB산업은행,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이다. 행사는 서울 코엑스에서 지난 16∼17일 이틀간 진행됐다. 국내외 310여개의 스타트업이 부스 전시에 참여하고 컨퍼런스, 1:1밋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로맨시브는 서울대 식품생명공학 연구진이 함께 만든 테크 기반 푸드 스타트업이다. 로맨시브는 단순히 수면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배합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해당 원료 속 수면에 도움을 주는 지표물질을 최대화하기 위한 공정을 접합시켜 더 효과적인 제품들을 제조하는 행보에 나서는 중이다.
회사 측은 관련 특허를 출원하고, 지속적으로 서울대학교 연구실에서 R&D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로맨시브는 국내 수면식품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성장하게 된 비결에 대해서 소개하고, 관람객에게는 수면음료 리체라를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도 마련했다.
이수현 로맨시브 대표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넥스트라이즈에 로맨시브가 참여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자체 기술력으로 좋은 수면식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