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비디오몬스터(대표이사 전동혁)가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대표이사 김응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2년 대학생 관광홍보단인 '트립메이트'를 시작으로 각종 지자체 마이스 콘텐츠에서의 영상 솔루션의 효율적인 협업을 위해 진행됐다.
업체 측에 따르면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은 각종 국제회의 기획부터 VIP 의전 및 수송, 지자체 관광 콘텐츠의 기획 및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융복합 마이스 기획사이다. 트래블 패스, 이지 트래블 케어 등의 외국인 관광을 위한 효율적인 온오프라인 관광콘 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비디오몬스터는 온라인 영상 자동 제작 솔루션 기업으로, 이번 MOU를 시작으로 서울특별시 '트립메이트'의 공식 서포터즈 공식 사용 솔루션으로써 숏폼 및 카드 뉴스 콘텐츠를 제작해서 효율적인 SNS 홍보 콘텐츠로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비디오몬스터는 지난 5월 시리즈 A 투자를 완료하고 커머스 영상 제작, 관광 영상 제작 등의 영상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지역 관광 콘텐츠를 기획·개발하고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을 통해 대한민국 관광 및 마이스 산업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