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스트한양이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에 ‘더챔버 라티파니’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더챔버 라티파니는 연면적 82177.4142㎡에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되는 복합단지다.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가 조성되는 동탄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2.3배에 해당하는 대지면적 155만 여㎡에 첨단산업 ∙ 연구 벤처시설 등이 복합된 특별계획구역이다.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 아신제약 ∙ 현대트렌시스 등 4500개 기업의 입주가 예정돼 있고, 삼성전자 ∙ LG전자 ∙ 두산중공업 등 대기업 업무단지도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상주인구만 20만명을 상회할 전망이다.
더챔버 라티파니는 약 27만㎡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맞닿아 있는데 선낲숲공원에는 선납지 야경 분수 ∙ 산책로 ∙ 유아숲 체험장 등이 마련돼 있다.
SRT 동탄역이 가까워 서울 수서까지 약 17분이면 도달 가능하고, 부산 ∙ 목포 등지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동탄역에는 GTX-A 노선을 비롯, 인덕원-동탄선 ∙ 신분당선 연장 ∙ 동탄도시철도 (트램) 등도 계획돼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동탄대로를 통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고, 기흥IC ∙ 기흥동탄IC ∙ 신갈JC 등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이밖에,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 – 동탄JC 간 지하차도 1.21km 구간을 지하로 연결하고, 상부 공간에 약 6만㎡ 규모의 공원을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진행 중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롯데백화점 동탄점 및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 이케아 기흥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CGV ∙ 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이 기 형성돼 있어, 은행 ∙ 병원 등의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쉬우며 늘봄초를 비롯, 다원초 ∙ 다원중 등 각급 학교가 가깝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더챔버 라티파니는 ‘마스터 스튜디오’ 로 명명된 지하 1층~지상 5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는 대다수 호실에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 이 적용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상 1층~지상 12층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로, 일과 휴식 ∙ 주거 기능이 복합된 라이브오피스로 설계된다. 전용 39~169㎡ 등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했으며 모든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하며, 동일한 바닥마감을 적용했다. 일부 호실은 테라스 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이 미니 정원이나 취미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지상 13~20층에 들어서는 기숙사 역시 ‘파크 하우스’ 콘셉트로 고급 마감재와 빌트인 가구 등이 배치되며, 일부 호실에서는 선납숲공원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2레인 수영장을 비롯, 사우나 ∙ 피트니스 ∙ 골프연습장 ∙ 공유 오피스 등 커뮤니티 공간이 단지 내 곳곳에 마련된다. 6층 루프탑 가든과 13층 셰어키친도 선보인다.
분양 홍보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