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기업 이루고월드, 벤처 인증 획득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메타버스 기업 이루고월드 주식회사가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루고월드 김정수 대표는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메타버스 제작·운영 기업인 이루고월드가 혁신성장유형으로 벤처기업확인을 받았다”고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이루고월드는 2020년 설립 후 국내는 물론 해외 특허를 다수 출원하는 등 기술 개발에 매진해 왔다. 최근에는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함께 메타버스스탠다드포럼(MSF)에 참여, 메타버스 표준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2 참가를 확정하며 메타버스 이루고월드 공개를 앞둔 상태다.

 

이루고월드 메타버스는 PC와 모바일 구현 외에도 VR·XR 기기를 통해 접속할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다. VR·XR 기기를 사용하면 더욱 현실과 같은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루고월드 김정수 대표는 “벤처기업 인증으로 당사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확인되었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다양한 기기를 통해 접속하고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경제활동과 문화, 기발한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