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송정은 기자] 하반기 서울 내 도시정비사업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한남2구역 재개발 사업지(이하 한남2구역) 수주를 놓고 대우건설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대우건설은 수주를 추진 중인 한남2구역에 제안한 ‘한남써밋’에 고품격 커뮤니티와 명품 주차장, VVIP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안했다고 18일 밝혔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한남써밋에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5성급 호텔을 능가하는 하이엔드 라이프 프리미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오직 한남2구역 입주민들에게만 제공되는 명품 주차장과 VVIP급 컨시어지 서비스는 입주민들의 품격과 자부심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먼저 대우건설은 한남써밋의 6개 주동을 잇는 총 연장 360m의 초대형 스카이 커뮤니티 ‘인피니티 스카이 브릿지’와 야외수영장 ‘인피니티 풀’을 제안했다. 또 스카이 펍, 프라이빗 스파, 부티크 파티룸 등의 커뮤니티 공간이 118m 높이에 들어서며 스카이 클럽하우스, 스카이 시네마(영화관), 스카이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최상층인 21층에 배치할 계획이라고 대우건설 측은 전했다.
입주민의 다양한 액티비티(Activity) 활동을 지원하는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한남써밋 ‘인피니티 파크 커뮤니티’에는 실내 멀티 코트, 클라이밍장, VR게임룸, 골프존의 최신 GDR(Golf Driving Range) 연습장을 함께 제안했다. 피트니스 센터에는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이탈리아 ‘테크노짐’의 피트니스 기구와 헬스 컨설팅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 저층부 ‘그랜드 포레 커뮤니티’에는 산림욕장인 보타니컬 가든 카페와 키즈·노블·커뮤니티 라운지가 자리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한남2구역 수주를 위해 보다 넓은 공간의 지하 주차장도 제안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100% 순환형 동선으로 설계된 지하 주차장에는 ‘문콕’ 걱정 없는 확장형 주차라인을 적용하고, VVIP전용 주차장을 배치하여 넉넉한 주차 공간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남써밋 입주민은 명품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호텔급 라운지를 거쳐 세대당 1대가 배정된 프라이빗 엘리베이터를 통해 자신의 생활공간으로 들어가는 특별함을 매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VVIP급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한남써밋에 한남더힐,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시그니엘 레지던스 등 국내 최고급 주거단지에서 검증된 업체와 계약을 맺고 품격있는 VVIP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표적인 VVIP 컨시어지 서비스로는 ▲전문 스파와 에스테틱 서비스 ▲홈닥터 서비스 ▲문화강좌 서비스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 ▲펫 케어 서비스 ▲가정 방문 아이 돌봄 서비스 등이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써밋은 ‘깊이가 만드는 높이’라는 주거 철학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오랜 기간 신뢰를 쌓아 온 국내 최고의 하이엔드 브랜드”라며 “자사가 보유한 모든 역량을 집약해 한남더힐을 능가하는 한남써밋만의 하이엔드 라이프 프리미엄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johnnysong@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