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글로벌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 및 교구를 개발·유통하는 한국짐보리㈜짐월드(대표 박기영)가 금일부터 한 달 동안 맥포머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AR필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맥포머스는 각양각색의 다양한 평면 도형을 연결해 입체 조형물을 만드는 3차원 입체 자석 교구로 다양한 조형놀이와 역할놀이를 통해 재미는 물론 두뇌의 균형 발달과 공감 능력 향상 등 교육적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글로벌 에듀토이 브랜드다.
AR필터는 스마트폰의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능을 활용해 사람들이 보는 화면에 3차원의 가상물체를 띄워서 보여주는 기술로 짐월드는 맥포머스의 자석 블록과 조형물로 꾸며진 3가지의 AR필터를 제작했다. 이렇게 제작된 AR필터로 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사진과 영상을 찍으며 추억도 남기고 맥포머스에 대한 경험도 다채롭게 누려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맥포머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AR필터로 사진을 촬영한 후 본인의 스토리와 피드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맥포머스 마스터 크래프트 세트 (162PCS) (1명) ▲맥포머스 마이 팜 랜드 세트 (48PCS) (2명) ▲맥포머스 맥포머스 정글 또는 카트 랠리 세트 (9PCS) (20명) ▲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 기프티콘 (30명) 등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짐월드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각 가정이나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재미있고 소중한 순간을 기념하고 특별한 맥포머스 선물도 받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