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ZRS, UZUMETA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프로젝트팀 ‘2022 EthIndia 대상’ 수상

사진=우쥬록스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국내 뉴미디어 솔루션 컴퍼니 UZRS 그룹(대표 박주남)은 UZUMETA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프로젝트팀(Jay, Mark Kim, 남수지, 박준하, Victor Kim, 윤준)이 지난 2일에서 4일 사이에 인도 벵갈루루에서 개최된 ‘EthIndia’ 경쟁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EthIndia는 ETHGlobal과 Devfolio에서 공동 주최하는 블록체인 관련 해커톤(Hackathon) 대회로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이더리움 해커톤 중에 가장 규모가 큰 행사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참가자수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행사였다. 행사에는 5명 이내의 모든 팀이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팀은 대회 기간동안 인도에서 프로젝트를 구성하게 된다. 대회기간동안 구성된 프로젝트들은 창의성, 기술적 난이도, 설계 및 유용성을 기반으로 평가돼 최종 대상을 선발하고 상위 10개 프로젝트는 참가자들에게 직접 시연된다.

 

우쥬록스 블록체인팀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EthIndia에서는 크립토닷컴 Cronos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해당 부문 우승 및 여러 트랙에서 입상했다. 우쥬록스 블록체인팀은 과거 진행하였던 P2E 프로젝트, NFT 마켓플레이스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스칼러쉽 프로그램에 대한 NFT 서비스인 UZUMETA를 제출했다. 기존 진행되던 NFT 방식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데 많은 투자가 필요하였으며 수익 분배 과정이 굉장히 복잡하고 번거로웠다. UZUMETA를 이용할 경우 NFT 구매가 아닌 NFT 임대를 자동화하여 해당 프로젝트에 스칼라쉽 프로그램을 신뢰성 있게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UZUMETA만의 아이디어를 통해 다양한 곳에 활용되는 NFT에 대한 허들을 크게 제거하고 생태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인정돼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사진=UZRS 그룹

이번 해커톤에는 1500개 이상의 실력있는 전세계의 개발자 팀이 지원했다.

 

UZRS 그룹 관계자는 이번 대상 수상에 대해 “UZRS그룹은 확보한 블록체인 기술의 강점을 바탕으로 회사의 다양한 분야의 신사업에 적용할 예정이며 UZRS 그룹의 다양한 서비스간 협력에 블록체인 기술이 큰 시너지를 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현재 UZRS그룹은 보유한 강한 뉴미디어 사업을 바탕으로 CONTENTS 기반의 다양한 WEB 3.0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