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세무신고 프로그램 이지샵이 개정된 세법 적용 리뉴얼 소식과 함께 이벤트 진행 및 세무신고에 필요한 설명서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13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지샵은 부가가치세 신고, 장부기장, 종합소득세 신고 등 각종 신고와 세금 납부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자동 세무신고 프로그램이다. 거래자동수집 기능으로 매출내역과 경비내역을 한 번에 수집 가능하고, 자동장부 기능으로 손쉽게 장부 작성 및 셀프 세무신고를 통해 사업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사업자라면 1월에 부가가치세 신고를 해야 한다. 이번 신고 기간은 설 연휴로 오는 27일까지 신고기간이 연장됐다. 개정된 세법에 따라 적용된 이지샵 리뉴얼 내용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세액공제에 대한 것으로, 개인사업자 중 직전 연도 매출액이 3억 원 미만인 일반과세자는 발급 건당 2백 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맞춰 이지샵은 자동으로 공제내역을 반영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지샵 앱을 통해 모바일로도 부가세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추가로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발급 ▲급여명세서 발급 ▲사업현황 및 현금흐름 상세 리포트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리뉴얼을 기념해 두 가지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2월부터 1월까지 신규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 가입 후 장부 다섯 줄 이상 쓰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27일까지 이지샵을 이용해 부가가치세 신고를 완료하고 카페 및 SNS에 신고 후기를 작성한 회원들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부가가치세 신고후기 작성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1명, 백화점 상품권 5만 원권 1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지샵 관계자는 “매출/매입/입출금 장부작성부터 부가세, 소득세, 원천세까지 사업자들이 해야 하는 모든 세무신고를 간편하게 할 수 있어 35만 명이 이상의 고객들이 이지샵을 이용하고 있다”며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샵은 회원들의 부가가치세 신고에 도움을 주기 위해 ‘부가가치세 신고 따라하기’ 설명서를 무료로 공유하고 있다. 설명서는 PDF로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줄글이 아닌 진행 순서대로 이지샵 사용 캡쳐본으로 설명한다. 이지샵은 이외에도 동영상 강의를 꾸준히 업데이트해 세무∙회계 지식이 전무하더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