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송정은 기자]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이 자사의 SaaS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로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메타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이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 갈 것이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41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해 부문에 대한 기대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바탕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올림플래닛은 지난해 엘리펙스를 통해 구축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홈메타로 MZ세대 호응을 얻으며 메타버스 부문 1위 수상에 성공했다.
올림플래닛 관계자는 “엘리펙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Metaverse Transformation, MT)를 진행하며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고 사람들의 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며 “국내 대표 메타버스 기업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엘리펙스의 소비자 만족도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올림플래닛은 현재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 대한체육회 도쿄 올림픽 한국관, 한솔제지 [Thermal Label paper] 업계 최초 가상 전시관, 현대 마에스트로 가상주택전시관, 사비나미술관 메타 사비나 전시관 등에서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johnnysong@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