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케이가 엄마들의 육아 편의성을 고려해 헤드만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리필형 실리콘 세척솔 세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리필형 실리콘 세척솔 세트는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최초 공개되는 제품으로, 지난해 리필형 스펀지 세척솔의 1차 펀딩 이후 실리콘 헤드솔을 추가해 출시하는 제품이다.
마더케이는 지난 1차 펀딩에서 많은 서포터즈의 지지를 받으며 4,075%의 펀딩률을 기록했고 이후 고객들의 앵콜 요청으로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존 고객들의 ‘리필 가능한 제품이 출시되었으면 좋겠다’, ‘멀쩡한 손잡이 버리기가 아까워요.’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엄마의 편의성과 환경을 생각한 제품 개발에 착수하게 됐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리필형 실리콘 세척솔 세트는 기존 제품 대비 사용성과 실용성을 높여 헤드만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사용 용도 및 취향에 따라 스펀지·실리콘 헤드솔을 번갈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디핑크, 초코브라운, 베이지 총 3종의 컬러 구성이며 와디즈 펀딩을 통해서는 인디핑크와 베이지 컬러 2종을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다.
마더케이 관계자는 “지난 1차 펀딩 때 많은 고객분들의 호응과 지속적인 앵콜 요청에 힘입어 더욱 활용도 높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초보맘의 경우 스펀지 세척솔을 사야 할지, 실리콘 세척솔을 사야 할지 망설이게 되는데 그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많은 예비맘∙육아맘들이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더케이의 펀딩 프로젝트는 현재 오픈 예정 기간으로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3월6일까지 와디즈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마더케이는 펀딩 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와 최대 51%의 할인 등 선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