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니즈, 비강 흡입형 차단제 식품의약품안전처 내수용 품목인증 획득

사진=후니즈

주식회사 후니즈는 면역글로불린(IgY) 항체 기반 비강 스프레이(Nasal Spray) 제품이 내수용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KFDA)로부터 품목인증(제인 23-4411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후니즈 아이폴리는 개인방역 용도로 휴대하면서 일상 활동 중 비강흡입 방식을 통해 코 안에 분무 도포해 비강 점막보호를 통한 호흡기 바이러스의 침입을 차단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개인 방역을 위한 관련 제품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이폴리는 비강 분사 투여 방식의 호흡기 질환의 초기 감염이 집중적으로 일어나는 비강점막에 국소적으로 작용해 이들 부위에 발현되는 다양한 호흡기 바이러스의 침입을 차단하는 강력한 개인위생 도구"라고 말했다.

 

현재 중국 및 남미, 중동 지역 등에 아이폴리의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 성장과 글로벌 수출 판로 개척 진행 중에 내수용 인증획득은 해외는 물론 국내 마케팅에도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주식회사 후니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난 2021년 12월 IgY 항체 기반의 아이폴리로 의료기기 제조허가 및 수출용 품목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번 내수용 품목인증 추가 취득으로 국내외에 차별 없이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