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앤피플이 가맹점 매출증대를 위해 보이스봇과 챗봇을 동시에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AICC 보이스봇은 AI(인공지능)기반으로 인입콜을 처리, 상담업무의 운용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서비스이며, AICC 챗봇은 AI(인공지능)기반 대화 처리기술로 디지털 문의에 대한 최적의 답변을 365일 24시간 제공한다.
카앤피플의 보이스봇과 챗봇이 맡게 되는 상담 부문은 ▲서비스비용 모델별 상세안내 ▲ 서비스 가능지역 상세안내 ▲서비스 상세내용 안내 ▲어플 예약 방법 상세안내 ▲지점 스케쥴 확인 방법안내 ▲일정변경 안내 ▲레인체크 안내 ▲서비스장소 관련 상세안내 ▲취소정책관련 상세안내 등이다.
아울러 카앤피플은 차후, 고객 개개인의 사용 기록 D/B를 기초로 개인화된 답변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카앤피플 관계자는 “이미 카앤피플은 전문 상담원들이 상담에서 예약까지 논스톱으로 가맹점을 지원하고 있으나 이번 인공지능 보이스봇, 챗봇 도입으로 휴일, 공휴일과 퇴근 후 응대가 불가한 부분을 해소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봇과 보이스봇을 운영해 고객의 편의를 향상하고 가맹점들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앤피플이 또 한번 선도적 서비스로 시장을 발전시켜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