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 '약국 전용' 제품 잇단 출시…라인업 강화

유한양행, 약국전용 유산균 건기식 출시
광동제약, 약국전용 건기식 브랜드 론칭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국내 제약업계가 약국 유통망을 활용할 수 있는 약국전용 제품들을 쏟아내고 있다. 제약사들은 스스로 건강관리를 위한 투자와 소비를 아끼지 않는 셀프메디케이션(Self Medication, 자기 건강 관리) 트렌드에 주목하고, 약국전용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구매 전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2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유한양행은 약국전용 프리미엄 유산균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유한양행은 약국전용 ‘덴마크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덴마크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은 프리미엄 장건강 유산균으로 유산균 전문 기업인 덴마크 크리스찬한센의 세계 특허 균주의 국내 최초 배합 유산균이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LGG 균주와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 F-19 균주의 국내 최초 배합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이 제품은 냉장보관이 필요없는 프리미엄 특수용기인 ACTIV VIAL을 활용해 유산균을 습도와 빛에 안전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제일약품 자회사 제일헬스사이언스는 모발과 손발톱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인 ‘데일리 모어 케어’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모발 강도를 높이고 조직 생성에 중요한 필수 영양성분인 비오틴과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맥주효모가 함유된 식약처 인증 건기식이다. 1정에 비오틴 500ug을 함유하고 있다. 비오틴은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 구조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손발톱 재생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성분이다. 

 

앞서 광동제약도 약국전용 건기식 브랜드 ‘프리미엄 포커싱’을 론칭했다. 프리미엄 포커싱은 일상에서 필요한 기능성 증진에 중점을 둔 건기식이다. 이번에 첫선을 보인 제품은 ▲프리미엄 눈건강 포커싱 ▲프리미엄 혈행 포커싱 ▲프리미엄 면역 포커싱 등 3종으로 눈건강과 혈행 개선·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영양제 전문 상담 약사를 배치하고, 전용 진열대를 마련하는 등 최근 약국가의 변화 흐름에도 부합하는 건기식”이라고 전했다. 

 

김민지 기자 minji@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