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아카데미학원, ‘메타버스 에듀테크 개발자 트랙’ 직업 교육 과정 선봬

이미지=DW아카데미학원

DW아카데미학원은 IT업계와 협력하에 ‘메타버스 에듀테크 개발자 트랙’ 교육 과정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학원에 따르면 해당 교육과정은 비대면 교육 시스템 개발을 위한 에듀테크와 메타버스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훈련생들의 자기주도적 과업 수행 능력과 실무 적용 능력 향상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전액 국비 지원 무료 교육으로 운영되며 훈련생에게는 장려금이 지급된다. 총 13개의 협력 기업이 참여하여 기업의 인력 수요에 맞추어 설계됐으며 각 기업의 대표와 실무자들이 직접 교육에 참여해 교재 및 통합 개발 환경(IDE)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이 과정을 통해 훈련생에게는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1:1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작, 심층상담, 취업지원 서비스 등이 포함되며 13개 기업과의 채용 약정으로 취업 기회도 제공한다. 훈련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특강, 비즈니스 매너, IT 영어 등의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학원 측은 전했다.

 

실무 프로젝트 운영은 이 과정의 핵심이다. 훈련생들은 기획자, Front-end 개발자, Back-end 개발자, Full-stack 개발자, 게임 개발자의 역할을 고루 수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며 협력 기업들은 훈련생들의 과업 수행을 보조하고 퍼실리테이터 및 멘토를 지원한다.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페어코딩과 코드리뷰 기법도 활용된다.

 

대전 직업전문학교 ‘DW아카데미학원’의 교육과정은 다양한 기술 스택을 활용한다. HTML, CSS, JavaScript, jQuery부터 Java, Spring, 데이터베이스, 게임 엔진 등 다양한 기술을 훈련생들이 학습하게 된다. 이를 통해 훈련생들은 실무에서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고 실전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W아카데미학원 관계자는 “메타버스 에듀테크 개발자 트랙은 산업의 최신 트렌드에 맞춘 실무 중심의 교육과 취업 연계를 강점으로 하고 있다”며 “훈련생들은 자기주도적인 과업 수행 능력과 실무 적용 능력을 개발하며 협력 기업들의 지원을 통해 실전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대전 지역의 IT 산업 생태계의 발전과 함께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운영과 대전 기업들의 협업은 대전을 중심으로 한 에듀테크와 메타버스 분야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전망된다”며 “대전 직업전문학교 DW아카데미학원과 협력 기업들은 이 트랙을 통해 신기술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대응하면서 교육의 질과 취업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