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28일부터 이틀간 상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연다

시장개척·글로벌 진출 희망 혁신창업기업 28개사 참여

  IBK기업은행은 오는 28일부터 양일간 서울 을지로 IBK기업은행 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3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상반기 육성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로 기업의 성과발표 및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28개사가 IR피칭에 참여해 제품, 서비스를 소개하고 부스전시를 통해 기업홍보를 진행한다.

 

  또 별도의 네트워킹 공간을 마련해 신사업 진출을 모색하거나 투자 기업 발굴을 원하는 대·중견·중소기업, 벤처캐피탈(VC) 등이 IBK창공 기업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VC 11개사 투자담당자와의 일대일 상담창구를 통해 기업들의 투자유치 전략 수립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엔 유럽진출 상담창구도 마련된다. 이 자리에선 참여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 현지 사업화 가능성 등을 점검하고, 실제 독일 잘란트 주(州) 및 경제진흥공사 담당자와의 상담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열린다. IBK창공 유튜브 채널 또는 이벤터스 웨비나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