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신제품, 어디서 살까…사전예약 경쟁 ‘활활’

삼성전자의 갤럭시 신제품이 공개된 가운데, 유통업계의 사전예약 경쟁에도 불이 붙었다.

 

삼성전자는 26일 오후 ‘갤럭시 언팩(신제품 발표) 2023’을 열고 ‘갤럭시Z폴드5’(Z폴드5), ‘갤럭시Z플립5’(Z플립5), ‘갤럭시 워치6’(워치6), ‘갤럭시 탭 S9 시리즈’ 등을 공개했다. 국내 공식 출시일인 11일을 앞두고 이커머스 업계도 치열한 사전예약 경쟁에 나섰다.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스마트기기의 특성상 매출 상승 효과를 향한 기대도 크다. 제각각 다양한 혜택을 내놓은 이커머스사에 따라 나에게 맞는 혜택을 비교해서 구입할 필요도 있다.

 

먼저 위메프는 ‘워치6’와 ‘갤럭시 탭 S9시리즈’ 사전 예약 고객들에게 할인 쿠폰과 제휴 카드 혜택을 함께 제공해 최대 15%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강화유리필름 증정, 리뷰 이벤트 등도 준비되어 있다.

 

1일부터는 ‘Z플립5’, ‘Z폴드5’ 신규 모델의 사전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일까지 열리는 해당 프로모션에서 위메프는 사전 구매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함께 카드사중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도 ‘Z플립5’, ‘Z폴드5’ 예약 판매에 나섰다. ‘Z플립5’는 256기가바이트(GB)와 512GB 용량으로 나뉘며, 색상은 민트·크림·라벤더·그라파이트 4종으로 구성됐다. ‘Z폴드5’ 또한 256GB·512GB 모델로 구분된다. 사전 예약 기간에 예약하고 사은품 신청을 하고, 사전 개통 기간에 구매·개통한 소비자에겐 256GB 용량을 512GB로 높여주는 혜택이 있다. 여기에 삼성전자에서 사전 구매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삼성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 정품 케이스도 포함된다. ‘Z플립5’ 구매자에겐 스노우 애플리케이션 VIP 3개월 이용권, ‘Z폴드5’ 구매자에겐 모바일 게임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아이템 패키지 10만원 상당을 준다. 

 

11번가는 이커머스 중 가장 많은 물량을 확보해 지난달 27일부터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사전판매를 시작했다. 오는 3일까지 진행되는 ‘갤럭시 탭 S9’ 사전판매는 용량 업그레이드 등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사전판매 혜택과 더불어 사전구매 시 10% 즉시할인과 9개 카드사 5% 추가할인의 혜택도 있다. 

 

스마트워치 신제품 ‘워치6’, ‘워치6 클래식’ 사전판매도 오는 7일까지 연다. 사전구매 고객에게 7% 할인쿠폰과 삼성닷컴 스트랩 할인쿠폰, 타임플릭 워치 페이스 이용권 등 제조사 혜택을 제공한다.

 

티몬도 1일부터 일주일간 ‘Z플립5’, ‘Z폴드5’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 한해 카드 즉시 할인으로 최대 약 1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롯데·하나 카드로 결제할 경우 기간별 무이자 혜택도 적용된다.

 

SSG닷컴도 ‘워치6’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결제수단과 관계 없이 7% 즉시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1일 자정 ‘Z플립5’, ‘Z폴드5’ 라이브방송을 진행했으며, 단독 혜택과 추첨 이벤트도 다양하게 공개됐다. 오는 2일 오후 8시에는 갤럭시탭 S9 사전판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8% 즉시 할인과 제휴카드 결제 시 7%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가영 기자 jgy9322@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