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웜㈜, 인코스메틱스 파리에서 신제품 화장품 원료 공개

사진=푸디웜㈜

곤충산업 전문 기업인 푸디웜㈜은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파리 2024(in-cosmetics global paris 2024)‘에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인코스메틱스 글로벌은 전 세계 화장품 원료 시장의 혁신과 발전을 주도하고 있으며 280여개 국가에서 참가하고, 2023년에는 900개의 기업과 2만 명의 해외 바이어와 참석자를 유치한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푸디웜㈜은 친환경 곤충 동애등에 유래 소재 9가지를 선보였다. 특히 Hermetia illucens HPI는 R&D를 통해 주름개선과 미백효과를 입증했으며 화장품 원료로서 주력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사진=푸디웜㈜

또한 연구소의 신대철 이사는 “친환경 곤충 동애등에를 활용하여 사료 소재뿐만이 아닌 특정 분야의 원료로서 효능은 2019년부터 입증해왔으며, 이제는 전문적인 소재 품질로 고부가가치 산업화 적용을 해야할 때”라며 “화장품 산업 시장에서도 곤충 신소재에 대한 반응과 최근 대두되고 있는 기후 문제로 인한 원료 생산 시 환경문제에 대한 반응 두 가지 측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푸디웜은 올해 6월 인도 화장품 원료 전시회 HPCI (Home and Personal Care Ingredients)에도 참가 예정이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