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KB손해보험은 이달 30일부터 오는 5월 13일까지 2주간 대학생 대상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대학생 대상으로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전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2주간 실시하며,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KB손해보험 홈페이지 내 공모전 메뉴에 게시된 가이드 양식에 맞게 작성, 등록하면 된다. 

 

임베디드 보험이란 보험사 홈페이지 또는 앱이 아닌 제3의 플랫폼에서 상품, 서비스를 거래할 때 연관돼 가입하게 되는 보험 상품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전자제품 구매와 함께 선택·가입할 수 있는 파손 보장 서비스,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 임베디드 보험 상품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제 타 업종 플랫폼에 탑재할 KB손해보험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개발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참여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수상팀에게는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고, 대상(500만원, 1팀), 최우수상(300만원, 2팀), 우수상(100만원, 3팀) 수상자에게는 KB손해보험 신입사원 채용 심사에 우대 가점도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 공모 심사 결과는 5월 마지막 주에 발표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롭고 신선한 임베디드 보험 상품 관련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이 기대된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임베디드 보험 관련 다양한 플랫폼과의 제휴 확대 및 새로운 상품, 서비스 출시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주희 기자 jh224@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