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12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이미지=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12회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할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오는 6월 14일까지 약 2달 동안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 대회는 도와 대전지방기상청이 공동 주최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다. 해당 창업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및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로 공공데이터 기반 창업을 촉진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있다. 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이며 연령 및 지역 제한은 없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이며 선택 지원할 수 있다. 총상금 1500만원 규모이며 대상의 경우 800만원의 상금과 15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원할 예정이다.

 

충남창경센터는 창업지원기관으로 예비 및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지원, 멘토링 및 교육지원 등 유무형의 지원을 통해 사업 고도화와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공공데이터 기반 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대전지방기상청과도 연계하여 특별상을 별도로 마련하여 시상 규모가 확대된 강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