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 다양한 높이의 주니어 자전거 라인업 선보여

알톤 주니어 자전거 라인업. 알톤 제공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성장기 체형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의 주니어 자전거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알톤이 이번에 공개한 청소년용 자전거는 4종으로 권장 가용 신장 100cm부터 165cm 전후까지 다양한 크기와 높이로 구성됐다.

 

엑시언 207은 가볍고 튼튼한 알로이 주니어 MTB 프레임을 적용한 20인치 소형 자전거로 두발 자전거를 처음 경험하는 신장 100cm~135cm에 적합하다. 스틸 V-브레이크와 안정성이 좋은 시마노 7단 변속기를 탑재했고 흙받이를 부착해 의류 오염을 방지했다. 블랙, 아이스민트, 코랄리프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퓨리어스는 가볍고 강한 내구성의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한 주니어 자전거 라인업으로 시마노 7단 변속기와 알로이 V-브레이크를 장착했다.

 

퓨리어스22는 신장 120~145cm 전후 라이더에 적합한 22인치 저지상고 알로이 프레임을 적용해 승하차가 쉽고 물병을 장착할 수 있는 컵홀더를 부착해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퓨리어스24오리지널은 24인치 알로이 프레임을 적용, 신장 140~165cm 전후 탑승자에 알맞다.

 

로체스터22는 변속감이 부드럽고 빠른 시마노 21단 변속기와 알로이 V-브레이크를 적용한 고급형 주니어 자전거 모델이다. 노면의 충격을 흡수하는 서스펜션 포크를 적용해 편안한 승차감을 갖췄고, 신장 140~165cm에 적합한 22인치 알로이 프레임을 적용했다. 매트블랙, 블루, 아이보리 중 사용자 취향에 맞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알톤 관계자는 “주니어 자전거는 탑승 시 안장에 앉았을 때 양 발끝이 땅에 살짝 닿는 정도 높이의 자전거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며 “성장기 체형의 다양한 신장에 맞춰 2024년도 주니어 라인업을 준비했으니, 대리점에서 적합한 사이즈 체크 후 구입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이정인 기자 lji201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