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꾸’로 개성 뽐내요…롯데百, 대형 크록스 팝업 진행

지난해 진행된 롯데백화점 본점 크록스 팝업에서 크록스 꾸미기를 즐기는 고객들의 모습. 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크꾸(크록스 꾸미기)’에 빠진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대형 크록스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지비츠 참’을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있는 크록스를 완성하는 크록스 꾸미기가 큰 유행을 일으키고 있다. 롯데백화점에서도 지난해 크록스 매출이 전년대비 25% 증가한데 이어 올해(1~4월)도 30%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팝업에서는 크록스 꾸미기 전용 공간인 ‘지비츠 참 바(Bar)’를 조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공간에서는 100가지 넘는 다양한 참을 활용해 자신만의 크록스를 장식해볼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는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고객별 어울리는 크록스 제품과 색상을 추천해주는 ‘크록스 서머 컬러 테스트’ 이벤트도 열린다. 테스트 결과를 개인 SNS에 올리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지비츠 참 5개를 증정한다. 팝업 내 포토존에서 추천 제품을 착용하고 인증샷을 찍어 올리면 총 10명을 선정해 크록스 신발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폰지밥’과 협업한 클로그와 스타워즈의 ‘다스 베이더’를 모티브로 한 슬라이드 등 한정판 제품이 이번 팝업에서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된다. 클래식 클로그 등 인기 상품과 신상 샌들도 만날 수 있다.

 

 팝업에서 크록스 신발을 구매한 선착순 1200명에게는 지비츠 참을 투명 파우치에 담아 키링처럼 연출할 수 있는 ‘크록스 커스텀 파우치’를 증정한다.

 

 송화석 롯데백화점 스포츠팀장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꾸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들이 다양한 방식을 통해 크록스 꾸미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들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