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수입사 금양인터내셔날의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와이너리 ‘코퍼케인(Copper Cane)’에서 ‘스레드 카운트 퀼트 카베르네 소비뇽’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스레드 카운트 퀼트 카베르네 소비뇽은 미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와인 산지 ‘파소 로블 AVA(Paso Robles AVA)’에서 생산된다. 파소 로블 AVA는 11개 하위 AVA가 있을 정도로 토양, 기후, 지형, 품종 등 많은 부분에 있어 다양성을 포용한 지역으로 서늘한 여름날씨와 큰 일교차를 일으켜 이상적인 포도재배 환경을 만들어낸다. 이러한 떼루아는 카베르네 소비뇽이 자라기 적합한 환경이며 파소 로블에서 카베르네 소비뇽은 가장 많이 식재 되어 있기도 하다.
카베르네 소비뇽의 매력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스레드 카운트 퀼트 카베르네 소비뇽’은 블랙 커런트, 잘 익은 블랙베리, 삼나무 등의 향과 벨벳 같은 타닌감 및 강한 산도가 어우러져 긴 피니시가 매력적인 와인이다. 퀼트(Quilt)는 미국 나파 컬트와인 유명생산자 케이머스(Caymus) 와이너리 창립자의 아들 ‘조 와그너(Joe Wagner)’가 만든 브랜드로 고품질 카베르네 소비뇽과 샤르도네 와인이 생산되고 있다.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스레드 카운트 퀼트 카베르네 소비뇽은 조 와그너가 캘리포니아 와인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여 전통과 현대적인 매력이 담긴 와인으로 개발했다”며 “와인 애호가 및 와인을 시작하는 분들이 충분히 만족할 와인으로 파소 로블 지역의 매력을 충분히 느껴볼 수 있고, 한국식 비비큐와 매우 잘 어울려 휴가나 일상생활에 어울린다”고 소개했다. 스레드 카운트 퀼트 카베르네 소비뇽은 전국 백화점, 할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가영 기자 jgy9322@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