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커는 지난 15일 본사에서 ‘2025 커커아카데미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커커아카데미는 그동안 탄탄한 디자이너 양성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중국, 대만, 일본, 태국 등 다양한 해외 교육을 선보이며 한국의 미용계를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설명회는 커커아카데미에 추가되는 새로운 교육 과정을 소개하는 자리로 이뤄졌다.
새롭게 편성된 커리큘럼은 미용인들에게 디자이너로서의 성장을 넘어 경영자로까지 성장을 견인해 줄 수 있는 커커와 커커아카데미의 다년간의 노하우가 반영된 새로운 개념의 미용 교육이다.
커커아카데미 신설 교육의 기획과 운영은 김민섭 ㈜커커 최고성장전략책임자(CSO)가 맡았다. 김민섭 CSO는 선임 당시 ‘Learn Better, Earn Better, Live Better’ 철학을 바탕으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전국의 원장님, 디자이너, 그리고 잠재력을 가진 인턴들과의 협력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고 싶다”는 소감을 밝힌 바 있다.
커커아카데미는 전문 헤어 아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이철헤어커커의 본사 ㈜커커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 기관이다. 1997년 국내 최초 비달사순 아카데미와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설립됐다.
올해 커커아카데미의 교육 커리큘럼은 ‘디자이너 양성과정’과 ‘스타성장 프로그램’ 2가지로 편성된다. 실전에 적용되는 테크닉 교육부터 리더십과 인문학을 반영한 경영자 마인드 교육까지 단계별 ‘성장’에 초점을 맞춰 체계화된 것이 특징이다. 인턴부터 오너까지 미용인이라면 누구에게나 유익한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김민섭 CSO는 “성공의 원동력은 우선적으로 개인의 성장을 통해 가치를 높이는 것이며, 개인의 성공 경험이 동료들의 성공까지 견인하는 아름다운 리더십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며 ‘성공시키면 성공한다’의 가치를 강조했다.
이에 이철 커커 대표는 “커커아카데미가 추구하는 방향성은 ‘함께하면 위로가 되고, 함께하면 힘이 되고, 함께 하면 희망이 있다’로 산학과 아카데미의 선순환 구조 실현을 통해 우수 인재의 영입, 양성, 유지 프로세스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커커는 이번 아카데미 교육 개편을 계기로 경쟁력을 갖춘 디자이너를 대거 배출해 미용 업계의 고질적인 인력 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