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경기국제보트쇼’ 개막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요트, 보트 등 다양한 레저선박은 물론 해양레저 장비, 기자재, 해양 관광, 서핑, 카라반 등 다양한 국내외 관련 제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경기국제보트쇼는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5홀에서 열린다.
1일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객 사전 등록을 받고 있으며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다가올 전시회에서는 ‘친환경 하이테크관’, ‘서핑특별관’, ‘요팅 라이프관’ 등 다양한 특별관이 열릴 예정이다.
특히 친환경 하이테크관에서는 HD현대의 자회사 아비커스가 선박이 최적의 항로와 속도로 운항할 수 있도록 안내 및 제어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레저선박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주식회사 파로스마린이 참가해 수소연료전지 기반의 친환경 전기 추진 시스템을 소개한다. 해당 기업은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솔루션을 연구하는 기업으로, 지속 가능한 선박 운항을 위한 친환경 기술을 뽐낼 계획이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도 전시에 참가하여 해양레저 연구개발 성과를 홍보하고 기술 마케팅을 통한 사업화 확대를 모색한다.
전시회 관계자는 “세일링요트, 프로펠러 보호망, 안전지원로봇 플랫폼, 다이버 안전장비 등이 전시될 예정”이라며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해양레저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국제보트쇼가 열리는 기간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는 한국국제낚시박람회도 함께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