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고사양 게임·AI 카메라에 깜짝…‘샤오미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

 스마트폰이 현대인들의 필수템이 된 것은 이미 오래다. 인스타그램 같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친구들과 소통하거나 숏폼 콘텐츠 시청, 모바일 게임, 고화질 사진 촬영까지 활용 방식이 다양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가격이 100만원을 훌쩍 넘어서면서, 성능과 가격의 균형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 가운데 가성비 IT 기기로 잘 알려진 샤오미가 지난달 한국 법인을 설립하고 중저가 스마트폰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를 선보여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직접 다뤄본 샤오미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는 고사양 1인칭 슈팅게임(FPS)을 매끄럽게 플레이할 수 있고, 고화질 사진 촬영 및 인공지능(AI) 보정 기능도 사용 가능해 일상 생활과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아주 유용해 보였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수준의 사양을 적용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성능과 가성비를 동시에 고려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로 게임을 하는 모습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라면 프로세서 성능과 발열 문제를 중요하게 고려할 수밖에 없다.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에는 미디어텍 디멘시티 7300 울트라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어, 고사양 게임 실행 시에도 원활한 성능을 제공한다.

 

 테스트를 위해 FPS 게임과 그래픽 성능이 중요한 게임을 실행했다. 게임 설정을 ‘고’ 수준으로 조정한 상태에서도 프레임 저하 없이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했다. 반응 속도가 중요한 FPS 게임에서도 빠른 터치 반응과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제공해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유지했다.

 

 장시간 사용 시 발열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실사용 결과 기기 온도 상승이 크지 않았으며 손에 불편함을 주지 않는 수준이었다. 해당 제품은 고사양 게임을 장시간 플레이해도 발열이 크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는 발열 관리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로 촬영한 야경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은 제품을 선택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다.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는 200MP AI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능을 지원해 흔들림 없는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야간 촬영 성능이 인상적이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세밀한 디테일을 유지하며, 빛과 그림자의 균형을 효과적으로 조절해 야경을 더욱 선명하고 분위기 있게 담아낼 수 있었다. 특히, 조도가 낮은 상황에서도 피사체의 윤곽과 색감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어 야간 촬영 시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30배 디지털 줌 기능을 통해 먼 거리의 피사체도 비교적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 AI 기반 보정 기능도 유용했는데, 흐린 하늘을 자동으로 맑게 보정하거나, 사진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는 AI 지우개 기능을 활용해 간편하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었다.

 

 사진∙영상 촬영이 잦은 사용자라면 저장 용량과 배터리 성능에도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다. 이를 고려해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는 최대 12GB 램(RAM)과 512GB의 저장 공간을 지원한다.

 

 배터리 용량은 5110mAh(밀리암페어시)다. 비디오 재생, 게임 플레이, 웹 서핑 등 다양한 작업을 진행했음에도 하루 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또한, 45W(와트)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해 짧게 충전하고도 장시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했다.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는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어 물과 먼지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실제로 물이 튄 상태에서 터치 감도를 테스트한 결과 정상적으로 작동했으며,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또한, 스마트폰 전면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되는 ‘Corning Gorilla Glass Victus 2’가 적용돼 내구성을 높인 것도 강점이다.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는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사진=샤오미

 레드미 노트 14 프로 5G는 6.67인치 1.5K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120㎐(헤르츠) 고주사율을 지원해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가능하다. 덕분에 영상 감상이나 웹 서핑, 게임 플레이 시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높은 화면 주사율 덕분에 스크롤을 할 때도 부드러움을 유지했다.

 

 디자인도 합격점을 주고 싶다. 슬림한 베젤과 중앙 정렬된 카메라 디자인이 적용돼 있으며, 후면은 3D 곡면 디자인이 적용돼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했다. 색상은 세련된 무드의 미드나이트 블랙, 코랄 그린, 라벤더 퍼플 3가지다. 무게는 약 190g으로,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가벼운 편에 속한다.

 

현재 해당 제품은 샤오미 공식 온라인 스토어, 이동통신 3사 온라인몰, 에이루트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