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 에이원과학학원, 1:1 온라인 첨삭 도입…”학습 관리 체계 고도화”

목동 에이원과학학원이 학습 관리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다.

 

방기화 목동에이원과학학원 원장에 따르면 기존의 오프라인 첨삭 관리에 더해 1대1 온라인 첨삭 시스템을 도입, 학생 맞춤형 관리의 정밀도를 높였다.

 

방기화 원장은 “본원은 꾸준한 시스템 변화로 단순히 수업을 진행하는 수준을 넘어 학생 개별 학습 과정을 점검하고, 과제·풀이 과정에 대해 세밀한 첨삭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매년 꾸준한 성과로 이어졌으며, 학부모들 사이에서 학습 관리에 강한 학원으로 인식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추가된 1대1 온라인 첨삭 시스템은 학생이 과제를 플랫폼에 제출하면 교사가 개별 피드백을 제공하고, 학부모도 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학원 측은 이를 통해 학생이 자기주도 학습을 이어가면서도 세밀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학생들이 문제를 풀 때 단순히 정답만 맞히는 것이 아니라, 어떤 과정을 거쳐 사고했는지를 첨삭으로 확인해주고 이 과정에서 학생 개개인의 학습 습관과 취약점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는 게 방 원장의 설명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학부모가 직접 피드백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학습 관리의 투명성이 높다.

 

이번 시스템은 에이원의 대표 학습 관리 프로그램 ‘스터디 링크’와도 연결된다. 일정 관리, 과제 체크리스트, 동영상 학습, 마인드맵 복습, 코드테스트·스모테스트 등과 함께 과제 성취도 평가 및 온라인 첨삭까지 아우르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수업·테스트·과제·피드백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통합 관리 체계가 완성됐다.

 

방기화 원장은 “과제와 테스트, 첨삭이 유기적으로 이어져야 학생이 장기적인 학습 루틴을 만들 수 있다”며 “이번 시스템은 대학 입시까지 고려한 관리 체계를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